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아의 자아존중감, 또래상호작용, 놀이성 간의 관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지성애-
dc.contributor.author김승희-
dc.date.available2019-08-28T10:04:08Z-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226-811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622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또래상호작용, 놀이성과의 관계를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원하고 있는 180명이었으며, 평균월령은 78.75개월이었다. 자아존중감, 또래상호작용 그리고 놀이성 검사도구를 통해 연구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Pearson r를 사용하여 변인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전체 자아존중감과 전체 또래상호작용 간과 전체 자아존중감과 전체 놀이성 간에는 유의미한 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체 또래상호작용과 전체 놀이성 간에는 유의미한 상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자아존중감의 하위영역들과 전체 또래상호작용 및 또래상호작용의 하위영역들 간에 유의미한 정적 또는 부적 상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셋째, 놀이성의 하위영역들과 또래상호작용의 하위영역들 간에 유의미한 정적 또는 부적 상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dc.format.extent17-
dc.publisher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dc.title유아의 자아존중감, 또래상호작용, 놀이성 간의 관계-
dc.title.alternativeThe Relationships among Children's Self-esteem, Peer interaction, and Playfulness-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열린유아교육연구, v.15, no.4, pp 111 - 127-
dc.identifier.kciidART001477379-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27-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11-
dc.citation.title열린유아교육연구-
dc.citation.volume15-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자아존중감(self-esteem)놀이성(playfulness)또래상호작용(peer interactio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