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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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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진용-
dc.contributor.author김정구-
dc.contributor.author주영혁-
dc.date.available2019-08-28T10:04:59Z-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598-786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6250-
dc.description.abstract롯데쇼핑은 롯데백화점에서 출발하였다. 롯데쇼핑주식회사를 출범하면서 1979년 국내 최대 백화점을 개점하였고, 지속적인 점포 개설 및 타 기업 인수합병을 통하여 규모를 확대하였다. 현재 백화점, 마트, 영화관, 쇼핑몰, 슈퍼마켓을 비롯하여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등 TV 홈쇼핑,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소매업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쇼핑이 소속되어 있는 롯데그룹은 글로벌그룹 도약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2009년 2018 아시아 TOP 10 글로벌 그룹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롯데쇼핑은 글로벌 그룹 도약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한 그룹 전체의 성장전략을 실천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기업 인수 합병 및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 실행에 옮기고 있다. 다음에서는 롯데쇼핑 현황을 간략하게 살펴본 후에 롯데쇼핑의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인 “복합화 및 다채널화”와 “해외시장 진출 전략”,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기본적 인프라 구축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한다.-
dc.format.extent21-
dc.publisher한국마케팅학회-
dc.title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dc.title.alternativeLotte Shopping’s Marketing Strategy for Achieving the Goal of Becoming a Global Leader-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아시아마케팅저널, v.12, no.1, pp 81 - 101-
dc.identifier.kciidART00144187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0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81-
dc.citation.title아시아마케팅저널-
dc.citation.volume12-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롯데쇼핑-
dc.subject.keywordAuthor롯데백화점-
dc.subject.keywordAuthor롯데마트-
dc.subject.keywordAuthor복합화-
dc.subject.keywordAuthor다채널화-
dc.subject.keywordAuthor해외시장진출전략-
dc.subject.keywordAuthor교육시스템-
dc.subject.keywordAuthorLotte Shopping-
dc.subject.keywordAuthorLotte Department Store-
dc.subject.keywordAuthorLotte Mart-
dc.subject.keywordAuthorentertainment shopping center-
dc.subject.keywordAuthormulti-channel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global market entry-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 system-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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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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