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영유아교사 양성체제 확립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형숙 | - |
dc.contributor.author | 이경민 | - |
dc.date.available | 2019-11-28T01:40:05Z | - |
dc.date.issued | 2004-12 | - |
dc.identifier.issn | 1229-580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703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유치원 및 보육교사로 이원화되어있는 영유아교사 양성체제를 정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려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유치원 및 보육교사 양성체제의 특성과 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을 분석하였다. 영유아교사 양성체제 정비를 위한 모형구안을 위해 선행연구들이 제시한 양성체제 개선방안들을 비판적으로 검토하였다. 이를 기초로 통합적 영유아교사 양성체제 모형을 제시하였다. | - |
dc.format.extent | 19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 - |
dc.title |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영유아교사 양성체제 확립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A New System for Professional PreparationImprov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유아교육학논집, v.8, no.4, pp 219 - 237 | - |
dc.identifier.kciid | ART000938507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37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219 | - |
dc.citation.title | 유아교육학논집 | - |
dc.citation.volume | 8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policy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영유아교사 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영유아교원 정책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