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예비교사를 위한 탐구중심 과학교육수업의 효과탐색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형숙-
dc.date.available2019-11-28T02:40:29Z-
dc.date.issued1999-12-
dc.identifier.issn1226-956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704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예비교사들이 직접적으로 과학활동을 자신의 입장에서 체험하는 형식의 탐구 중심 과학교육수업이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에 도움을 주는지, 그러한 긍정적 영향이 어떠한 측면에서 이루어지는 지를 심층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탐구 중심 과학교육 수업은 예비교사의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으며, 구체적으로는 과학 및 과학교육에 대한 인식변화, 과학에 대한 흥미의 재발견, 자연에 대한 이해와 친화감의 형성, 교사의 자질로써 긍정적 태도의 중요성 인식과 그룹 토의를 통한 협력의 기회 등의 측면에서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에 기초해 적극적으로 과학하는 사람으로서의 교사 양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dc.format.extent-1-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유아교육학회-
dc.title예비교사를 위한 탐구중심 과학교육수업의 효과탐색-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an Inquiry-Based Science Method Course on the Attitudes of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아교육연구, v.19, no.2, pp 247 - 24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45-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47-
dc.citation.title유아교육연구-
dc.citation.volume19-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Hyung Sook photo

Cho, Hyung Sook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