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디지털 교과서의 탐색적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혜정-
dc.contributor.author임희석-
dc.date.available2020-07-23T05:23:39Z-
dc.date.issued2013-02-
dc.identifier.issn2713-6434-
dc.identifier.issn2713-644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2203-
dc.description.abstract연구의 목적은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역할에 대해 교육적 관점에서 재고하고 교육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디지털 교과서의 개발방향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다. 학습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습도구로서 디지털 교과서는 멀티미디어 학습, 자기주도적 학습, 심화지식 탐색, 협력적 학습 등 다양한 교육적 시도와 함께 논의되고 있다.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역할을 시대적 배경과 교육적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재고하여 논의한 후, 학습자와 교사 입장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기본적 기능, 효과성 연구, 신체 및 정신적 영향 및 가이드라인, 학습자 인지수준 측면에서 제언하고자 한다.-
dc.format.extent10-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디지털정책학회-
dc.title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디지털 교과서의 탐색적 연구-
dc.title.alternativeExploring on Digital Textbooks for Teachers and Students-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2, pp 33 - 42-
dc.identifier.kciidART00174988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42-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33-
dc.citation.title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volume11-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디지털 교과서-
dc.subject.keywordAuthor전자 교과서-
dc.subject.keywordAuthor스마트 교육-
dc.subject.keywordAuthor효과성-
dc.subject.keywordAuthor서책형 교과서-
dc.subject.keywordAuthorDigital textbooks-
dc.subject.keywordAuthorelectronic textbooks-
dc.subject.keywordAuthorsmart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effectiveness-
dc.subject.keywordAuthorpaper-based textbooks-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