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다관점 기반‘VR 번지’어트랙션 콘텐츠 개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홍성대-
dc.contributor.author김두범-
dc.date.accessioned2021-06-18T07:23:48Z-
dc.date.available2021-06-18T07:23:48Z-
dc.date.issued2019-09-
dc.identifier.issn1598-200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4683-
dc.description.abstract가상현실 실감 영상콘텐츠는 사용자에게 현실 세계와 가상세계의 구분 없이 몰입 환경을 체험할 수 있고 현실과 가상의 정보가 혼합되어 표현되는 기술이야말로 장기적인 미래에 성장력이 매우 큰 분야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다관점 기반 가상현실 어트랙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서 다룬다. 연구를 위해서 시뮬레이션에 해당하는 와이어 제어기술의 시스템 구성과 그에 따른 실시간 3차원 가상현실 영상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관해 연구하였고, 이를 통해 3차원 게임엔진에서 제작된 VR 영상과 시뮬레이션 간의 모션 세팅을 동기화하여 다관점 기반 ‘VR번지‘ 어트랙션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dc.format.extent8-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dc.title다관점 기반‘VR 번지’어트랙션 콘텐츠 개발-
dc.title.alternativeDevelopment of 'VR Bungee' Attraction Contents Based on Multi-View-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9728/dcs.2019.20.9.170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20, no.9, pp 1709 - 1716-
dc.identifier.kciidART002510637-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citation.endPage1716-
dc.citation.number9-
dc.citation.startPage1709-
dc.citation.title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20-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Virtual Reality-
dc.subject.keywordAuthorMulti-view-
dc.subject.keywordAuthorAttraction-
dc.subject.keywordAuthorSimulator-
dc.subject.keywordAuthorVR image-
dc.subject.keywordAuthor가상현실-
dc.subject.keywordAuthor다관점-
dc.subject.keywordAuthor어트랙션-
dc.subject.keywordAuthor시뮬레이터-
dc.subject.keywordAuthorVR영상-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