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도서 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의 융합적 기초 사고 형성을 위한 수업 사례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종훈-
dc.contributor.author김영천-
dc.date.accessioned2021-06-18T09:40:50Z-
dc.date.available2021-06-18T09:40:50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2384-200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5715-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우리 사회는 교육,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 융합이라는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 앞으로 미래사회에서는 융합 및 융합적 사고가 필수적 요소라는 것을 부정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도서지역 교육소외 계층 학생들에게는 지역적,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새로운 교육 시스템 및 프로그램의 적용이 늦어 도시와의 교육 격차는 점점 심화되고 있다. 특히, 융합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적용 또한 많이 미흡하여 도서지역 교육소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융합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의 성장이 필요 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제적인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의 성장과 함께 일상 생활 속에서 융합적 사고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문제 인식, 문제 해결 및 비판적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는지를 탐색해 보았다.-
dc.format.extent10-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dc.title도서 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의 융합적 기초 사고 형성을 위한 수업 사례 연구-
dc.title.alternativeCase Studies for the Formation of Integrated Thinking Ability for the Island Students Who Are Isolated-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창의정보문화연구, v.2, no.1, pp 33 - 42-
dc.identifier.kciidART002426924-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42-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33-
dc.citation.title창의정보문화연구-
dc.citation.volume2-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Island Area-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Disadvantaged-
dc.subject.keywordAuthorSTEAM Program-
dc.subject.keywordAuthorLow SES-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Divided-
dc.subject.keywordAuthor도서지역-
dc.subject.keywordAuthor교육소외-
dc.subject.keywordAuthor융합 프로그램-
dc.subject.keywordAuthor소외계층-
dc.subject.keywordAuthor교육격차-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domesti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