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레이아웃의 비가시적 조형요소- 인물 중심의 영화 포스터를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설민 | - |
dc.contributor.author | 김준교 | - |
dc.date.accessioned | 2021-06-18T10:40:57Z | - |
dc.date.available | 2021-06-18T10:40:57Z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issn | 2233-920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6026 | - |
dc.description.abstract | 그래픽 디자인 영역의 한 분야인 영화 포스터는 홍보기능 뿐만 아니라 영화와 관객의 사이에서의 의사소통 도구로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본 연구는 보다 효과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인물중심 레이아웃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국내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상영되었던 영화 포스터에서 타이틀과 인물의 위치 관계를 분석한다. 레이아웃에 영향을 미치지만 연구가 미흡했던 요소 즉, 이미지 텍스트에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시각적 유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비가시적 조형요소를 이론적 고찰을 통해 추출한다. 그리고 비가시적 조형요소가 레이아웃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여 새로운 레이아웃의 전략적인 측면을 연구한다. | - |
dc.format.extent | 10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 - |
dc.title | 포스터 레이아웃의 비가시적 조형요소- 인물 중심의 영화 포스터를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Invisible formative elements at poster layout - Focused on character-driven movie poster -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21326/ksdt.2012..36.00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디자인포럼, no.36, pp 17 - 26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8643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6 | - |
dc.citation.number | 36 | - |
dc.citation.startPage | 17 | - |
dc.citation.title | 한국디자인포럼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Layout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visible Formative elemen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oster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레이아웃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가시적 조형요소 | - |
dc.subject.keywordAuthor | 포스터 디자인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