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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된 SNS 이용가치가 웹 쇼핑 신념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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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상태-
dc.contributor.author김태동-
dc.contributor.author유재구-
dc.date.available2019-03-08T09:56:22Z-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issn1976-6211-
dc.identifier.issn2384-017X-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029-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의 목적은 SNS 이용수준에 따른 그룹 내성비에 어떠한 차이가 나는지 조사하고, 성차에 따라 SNS 이용가치 인식이 온라인 쇼핑태도에 미치는영향력을 비교 분석하는 데 있다. 이 연구의 결과는SNS 마케팅 전략수립의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본연구는 설문지법을 이용하였으며, 215부를 최종 분석에 이용하였다. 주요 분석기법은 군집분석, 평균 비교, 다중회귀분석을 이용하였으며,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톡의 SNS 이용가치에 대하여여자가 더 친숙한 집단이다. 둘째, SNS 이용가치의접근성과 상호작용성, 그리고 웹 쇼핑행동 신념의위험성 요인을 높게 인식하고 있다. 셋째, 여자만이웹 쇼핑행동 신념의 하위요인인 위험성과 신뢰성에SNS이용가치 인식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남녀의 차이점으로는 여성이 SNS 이용수준이 높다고 확인되었다. 또한 여성은 SNS 이용가치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면서도, 웹쇼핑에 대한 위험성 지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dc.description.abstractThis study aimed to compare that the influence of Perceived SNS using values at the web shopping belief according to gender difference after examining whether there is any difference in sex ratio inter group of the level of SNS use. The results of this study will be used as a material of the SNS marketing strategy building. This study was used a survey method, 215 cases were used for the final analysis. The main analysis was performed using cluster analysis, independent t-test, and the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the results of this study are as follows. First, women group are more familiar than men with using SNS community about the value of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KakaoTalk. Second, women was highly aware of the accessibility and interactivity factors of SNS using values, at the same time risk factors under web shopping behavior belief. Third, women only showed that the use value of SNS affect the recognized risk and reliability of web shopping behavior beliefs. Consequently, women have higher using levels than men to use SNS. In addition, Women was concerned about web shopping risk while have recognized the positive value of using SNS-
dc.format.extent12-
dc.publisher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dc.title인지된 SNS 이용가치가 웹 쇼핑 신념에 미치는 영향-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21184/jkeia.2017.06.11.4.13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11, no.4, pp 131 - 142-
dc.identifier.kciidART002239494-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42-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31-
dc.citation.title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11-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SNS-
dc.subject.keywordAuthorSNS 이용가치-
dc.subject.keywordAuthor이용친숙도-
dc.subject.keywordAuthor웹쇼핑신념-
dc.subject.keywordAuthor성별-
dc.subject.keywordAuthor스포츠전공이용자-
dc.subject.keywordAuthorSNS-
dc.subject.keywordAuthorSNS using values-
dc.subject.keywordAuthorUse familiarity-
dc.subject.keywordAuthorWeb shopping belief-
dc.subject.keywordAuthorGender-
dc.subject.keywordAuthorSport Major User-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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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대학 (스포츠과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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