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 대국민 홍보슬로건 설정을 위한 전략적 제언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용석 | - |
dc.contributor.author | 황장선 | - |
dc.date.accessioned | 2021-12-20T07:42:14Z | - |
dc.date.available | 2021-12-20T07:42:14Z | - |
dc.date.issued | 2020 | - |
dc.identifier.issn | 2005-261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2618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수년간 사용되어 온 소방안전 홍보슬로건들에 대한 효과성 검증을 하고자 1차,2차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설문 이전에 전체 340개의 홍보슬로건에 대한 전문가들의 판단을 통해 보다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슬로건들을 추출하고, 일반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두 단계에 걸쳐 효과성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나아가, 홍보슬로건과 연계하여 소방안전의 정부 주체, 소방청과 국민들에게 알려진 119라는 조직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확립 및 강화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제언들을 도출하여 실무에 직접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슬로건 설정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 - |
dc.format.extent | 36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광고PR실학회 | - |
dc.title | ‘소방안전’ 대국민 홍보슬로건 설정을 위한 전략적 제언 | - |
dc.title.alternative | Strategic Suggestions for Establishing PR Slogans of ‘Fire-fighting’ to the Public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21331/jprapr.2020.13.4.00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광고PR실학연구, v.13, no.4, pp 179 - 214 | - |
dc.identifier.kciid | ART002653431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14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79 | - |
dc.citation.title | 광고PR실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방안전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홍보슬로건 | - |
dc.subject.keywordAuthor | 119 | - |
dc.subject.keywordAuthor | 메시지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Fire-fighting safe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 Slogan | - |
dc.subject.keywordAuthor | 119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ssage Effectiveness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