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소방안전’ 대국민 홍보슬로건 설정을 위한 전략적 제언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용석-
dc.contributor.author황장선-
dc.date.accessioned2021-12-20T07:42:14Z-
dc.date.available2021-12-20T07:42:14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issn2005-261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2618-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수년간 사용되어 온 소방안전 홍보슬로건들에 대한 효과성 검증을 하고자 1차,2차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설문 이전에 전체 340개의 홍보슬로건에 대한 전문가들의 판단을 통해 보다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슬로건들을 추출하고, 일반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두 단계에 걸쳐 효과성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나아가, 홍보슬로건과 연계하여 소방안전의 정부 주체, 소방청과 국민들에게 알려진 119라는 조직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확립 및 강화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제언들을 도출하여 실무에 직접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슬로건 설정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dc.format.extent36-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광고PR실학회-
dc.title‘소방안전’ 대국민 홍보슬로건 설정을 위한 전략적 제언-
dc.title.alternativeStrategic Suggestions for Establishing PR Slogans of ‘Fire-fighting’ to the Public-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21331/jprapr.2020.13.4.00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PR실학연구, v.13, no.4, pp 179 - 214-
dc.identifier.kciidART00265343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14-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79-
dc.citation.title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volume13-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소방안전-
dc.subject.keywordAuthor홍보슬로건-
dc.subject.keywordAuthor119-
dc.subject.keywordAuthor메시지효과-
dc.subject.keywordAuthorFire-fighting safety-
dc.subject.keywordAuthorPR Slogan-
dc.subject.keywordAuthor119-
dc.subject.keywordAuthorMessage Effectiveness-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wang, Jang Sun photo

Hwang, Jang Sun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