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기술을 이용한 오프라인 상점의 지속적인 성장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진창범 | - |
dc.contributor.author | 이재열 | - |
dc.contributor.author | 윤명길 | - |
dc.contributor.author | 강민수 | - |
dc.date.available | 2019-03-08T10:36:10Z | - |
dc.date.issued | 2017 | - |
dc.identifier.issn | 2289-0238 | - |
dc.identifier.issn | 2289-024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327 | - |
dc.description.abstract | IT기술의 발달은 단순제품의 다기능화과 소비자의 생활패턴인 라이프 스타일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실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변화 패러다임은 오프라인의 생태계를 위협하는 수준이다. 본 연구에서는 오프라인의 다양한 발전방법이 단순 구매 목적으로 소비자를 매장방문 뿐 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체험요소인 3차원 공간감, 현실감 등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매출과 수익증대라는 함수관계에 있음을 예측하였다. 함수결과를 기반으로 가상현실 및 증강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고 매출과 수익을 비교 분석한 결과 오프라인 백화점에 매출이 증대됨을 연구하였다. 따라서 향후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성장을 위한 모델링 및 기획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 - |
dc.format.extent | 7 | - |
dc.publisher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 - |
dc.title | AR 기술을 이용한 오프라인 상점의 지속적인 성장에 관한 연구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7236/JIIBC.2017.17.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17, no.5, pp 103 - 109 | - |
dc.identifier.kciid | ART00227642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109 | - |
dc.citation.number | 5 | - |
dc.citation.startPage | 103 | - |
dc.citation.title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7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rtual Re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Augmented Re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stained growth | - |
dc.subject.keywordAuthor | 3-dimensio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