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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월드컵 스폰서쉽 광고와 매복 광고의 내용 및 효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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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명천-
dc.contributor.author이현선-
dc.date.accessioned2022-04-27T01:40:26Z-
dc.date.available2022-04-27T01:40:26Z-
dc.date.issued2003-05-
dc.identifier.issn1738-247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6806-
dc.description.abstract스포츠 이벤트만큼 기업의 광고, 홍보 효과가 강하고, 독특한 수단이 드물다. 특히 월드컵은 정치, 경제, 사회문화 차이를 초월해서 지구촌 사람들을 열광시킨다. 2002년 FIFA 월드컵 한국/일본을 맞아 많은 기업들은 월드컵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월드컵에 자사의 브랜드를 연계지어 전달하고자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식 스폰서와 매복 기업 사이에 경쟁이 치열해졌다. 본 연구는 2002년 FIFA 월드컵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스폰서쉽 광고와 매복 광고의 내용 및 효과를 분석하였다. 좀더 구체적으로 이들 월드컵 관련 광고들의 인지도를 측정하였고, 일반 광고와 비교하여 그 효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dc.format.extent35-
dc.publisher한국광고홍보학회-
dc.title2002 월드컵 스폰서쉽 광고와 매복 광고의 내용 및 효과 분석-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World Cup Sponsorship and AmbushAdvertising-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광고홍보학보, v.5, no.1, pp 131 - 165-
dc.identifier.kciidART00119137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65-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31-
dc.citation.title한국광고홍보학보-
dc.citation.volume5-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스폰서쉽-
dc.subject.keywordAuthor매복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sponsorship-
dc.subject.keywordAuthorambush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sponsorship-
dc.subject.keywordAuthorambush marketing-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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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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