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월드컵 스폰서쉽 광고와 매복 광고의 내용 및 효과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명천 | - |
dc.contributor.author | 이현선 | - |
dc.date.accessioned | 2022-04-27T01:40:26Z | - |
dc.date.available | 2022-04-27T01:40:26Z | - |
dc.date.issued | 2003-05 | - |
dc.identifier.issn | 1738-247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6806 | - |
dc.description.abstract | 스포츠 이벤트만큼 기업의 광고, 홍보 효과가 강하고, 독특한 수단이 드물다. 특히 월드컵은 정치, 경제, 사회문화 차이를 초월해서 지구촌 사람들을 열광시킨다. 2002년 FIFA 월드컵 한국/일본을 맞아 많은 기업들은 월드컵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월드컵에 자사의 브랜드를 연계지어 전달하고자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식 스폰서와 매복 기업 사이에 경쟁이 치열해졌다. 본 연구는 2002년 FIFA 월드컵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스폰서쉽 광고와 매복 광고의 내용 및 효과를 분석하였다. 좀더 구체적으로 이들 월드컵 관련 광고들의 인지도를 측정하였고, 일반 광고와 비교하여 그 효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 - |
dc.format.extent | 35 | - |
dc.publisher | 한국광고홍보학회 | - |
dc.title | 2002 월드컵 스폰서쉽 광고와 매복 광고의 내용 및 효과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World Cup Sponsorship and AmbushAdvertising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광고홍보학보, v.5, no.1, pp 131 - 165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91371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16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31 | - |
dc.citation.title | 한국광고홍보학보 | - |
dc.citation.volume | 5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폰서쉽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매복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onso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ambush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onso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ambush marketing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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