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맞춤형 정보 제공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수 | - |
dc.contributor.author | 김무철 | - |
dc.contributor.author | 노승민 | - |
dc.date.accessioned | 2023-02-08T07:42:15Z | - |
dc.date.available | 2023-02-08T07:42:15Z | - |
dc.date.issued | 2015-08 | - |
dc.identifier.issn | 2288-3908 | - |
dc.identifier.issn | 2765-384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0293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웹 2.0의 도래와 더불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장려하기시작했다. 이에 따라서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련 연구들은 사용자 참여형 환경에 맞추어 맞춤형정보를 제공하는데 연구의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이에 본 연구는 사용자의 요구사항과개인별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론을 정리하고 분석함으로써 적용 방안을 사용자가적극적으로 웹 콘텐츠 제작 과정에 참여하여 해당 콘텐츠의 카테고리 및 정의를 설정할 수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확장하며,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마련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dc.format.extent | 9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전자거래학회 | - |
dc.title |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맞춤형 정보 제공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for Personalized Multimedia Information Service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7838/jsebs.2015.20.3.07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20, no.3, pp 79 - 87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2158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Y | - |
dc.citation.endPage | 87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79 | - |
dc.citation.title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웹 2.0 | - |
dc.subject.keywordAuthor | 협업태깅 | - |
dc.subject.keywordAuthor | 협업적필터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Web 2.0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llaborative Tagg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llaborative Filtering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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