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프로야구 PPL광고속성이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및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남재준-
dc.contributor.author이제욱-
dc.date.accessioned2023-03-08T13:54:33Z-
dc.date.available2023-03-08T13:54:33Z-
dc.date.issued2020-08-
dc.identifier.issn1225-909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330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프로야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로야구 PPL광고속성이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프로야구 구단과 모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활용 전략으로 활용될 수있는 방안을 제시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프로야구 소비자 411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 다. 자료처리는 SPSS 25.0 Window Version을 활용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 신뢰도 분석 (correlation analysis), 상관관계 분석(reliability analysis), 다중회귀분석(multiple 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평균분산추출지수(AVE: Confirmatory Factor Analysis)와 개념신뢰도(CR: Construct Validity)를 산출하여 집중타당도(Convergent Validity) 및 판별타당도(Discriminant Validity)를 검증하였 다. 또한, AMOS 25.0을 활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 CFA)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PPL광고속성의 하위요인인 오락성, 정보성, 불편성은 브랜드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PPL광고속성의의 하위요인인 오락성, 정보성, 불편성은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PPL광고속성의의 하위요인인 오락성, 정보성, 불편성은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는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dc.format.extent14-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
dc.title프로야구 PPL광고속성이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및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Professional baseball PPL advertising attributes Brand Awareness, Brand Attitude and Behavioral Influence-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12925/jkocs.2020.37.4.105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37, no.4, pp 1052 - 1065-
dc.identifier.kciidART00262322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065-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052-
dc.citation.title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dc.citation.volume37-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프로야구-
dc.subject.keywordAuthorPPL광고-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인지-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태도-
dc.subject.keywordAuthor행동의도-
dc.subject.keywordAuthorKorean Professional baseball-
dc.subject.keywordAuthorPPL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Brand Awareness-
dc.subject.keywordAuthorBrand Attitude-
dc.subject.keywordAuthorBehavioral Influence-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port Science > School of Sports Science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