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VOD 서비스 이용자의 영화 콘텐츠 이용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진성철 | - |
dc.contributor.author | 박원준 | - |
dc.date.accessioned | 2023-03-08T21:24:45Z | - |
dc.date.available | 2023-03-08T21:24:45Z | - |
dc.date.issued | 2013-02 | - |
dc.identifier.issn | 1975-817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4852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인터넷 VOD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세계방송시장에 큰 변화가 초래되고 있다. 특히 기존 유료방송시장에 대한 위기인식은 이용자들의 ‘코드커팅’현상과 광고시장이 위축되는 결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유료방송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자들은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해서 집중 투자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현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일종인 인터넷 VOD 서비스 이용자들의 영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용성, 충족의 관계와 영향력을 알아보았다. | - |
dc.format.extent | 7 | - |
dc.publisher | 한국전자통신학회 | - |
dc.title | 인터넷 VOD 서비스 이용자의 영화 콘텐츠 이용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use content film of Internet VOD service user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v.8, no.2, pp 255 - 261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4348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6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55 | - |
dc.citation.title |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8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OTT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영화 콘텐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충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OTT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et–based video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vie cont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Satisfactio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