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문서 중요도 평가를 위한 적합도 향상 HITS 알고리즘 설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분희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용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찬 | - |
dc.date.accessioned | 2023-03-09T02:03:56Z | - |
dc.date.available | 2023-03-09T02:03:56Z | - |
dc.date.issued | 2003 | - |
dc.identifier.issn | 2288-390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5830 | - |
dc.description.abstract | 링크 기반 검색엔진은 사용자의 질의어와 관련된 웹 문서들에 대한 링크 정보를 이용하여 순위를 생성한다. 이러한 링크기반 웹 문서의 특성을 이용한 대표적인 순위 평가 알고리즘, HITS는 웹 페이지들 간의 상호 연결된 링크 정보로부터 웹 문서들의 중요도를 평가하고, 순위 정보에 따른 결과를 제시한다. 이러한 HITS 알고리즘의 문제점은 문서 내의 링크 빈도수만을 고려하고, 입력 값으로 주어지는 웹 문서 집합의 특성에 의존적이라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링크 기반 웹 검색 엔진들로부터 얻어진 문서 집합에 대해 질의와 검색결과 간의 적합도를 향상시킨 HITS 알고리즘을 수행하는 검색 에이전트를 설계하였다. 이로써 향상된 검색 성능과 결과의 지역성을 보완한다. | - |
dc.publisher | 한국전자거래학회 | - |
dc.title | 웹 문서 중요도 평가를 위한 적합도 향상 HITS 알고리즘 설계 | - |
dc.title.alternative | Design of Advanced HITS Algorithm by Suitability for Importance-Evaluation of Web-Document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8, no.2 | - |
dc.identifier.kciid | ART00089474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title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8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사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에이전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적합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링크기반 검색엔진주소 : 서울 동작구 흑석동 221 중앙대 공대5층 시스템소프트웨어연구실 | - |
dc.subject.keywordAuthor | 156-756전화 : 02-820-5303 | - |
dc.subject.keywordAuthor | 011-9704-4657팩스 : 02-815-7045E-mail : bhkim@sslab.cse.cau.ac.kr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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