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상거래에서 다양한 이동패턴에 적합한 지능형 대역폭 예약 알고리즘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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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춘식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용 | - |
dc.date.accessioned | 2023-03-09T03:43:08Z | - |
dc.date.available | 2023-03-09T03:43:08Z | - |
dc.date.issued | 2002 | - |
dc.identifier.issn | 2288-3908 | - |
dc.identifier.issn | 2765-384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6150 | - |
dc.description.abstract | 인터넷의 보급이 급속히 확대됨과 동시에 전자상거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컴퓨터를 통한 전자상거래가 대부분을 차지하였으나 무선이동 통신의 보급이 급속도로 빨라지면서 무선통신을 통한 전자상거래인 m-Commerce가 부각되어지고 있다. m-Commerce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대역폭과 단말기의 프로세싱 파워와 자원이 확보되어야 한다. 그러나 무선이동 통신에서는 일반 유선 통신과는 다르게 많은 제한 사항들이 있다. 이동 통신에서 가장 크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핸드오프와 무선이동 단말기의 부족한 자원을 들 수 있다. QoS를 지원하기 위한 기존의 대역폭 예약 시스템에서 여러 가지 인자를 사용하였으나 본 논문에서는 셀 간 체류하는 시간인자와 가장 최근의 사용자 패턴인자를 적용하여 더욱더 좋은 QoS를 지원하여 대역폭을 낭비하지 않고 최대한 활용하는 시스템들 설계하고 구현하고자 한다. | - |
dc.format.extent | 1 | - |
dc.publisher | 한국전자거래학회 | - |
dc.title | 모바일 전자상거래에서 다양한 이동패턴에 적합한 지능형 대역폭 예약 알고리즘 | - |
dc.title.alternative | Intelligent Bandwidth Reservation Algorithm based on various moving pattern for Mobile Commerce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7, no.1, pp 1 - 1 | - |
dc.identifier.kciid | ART00089452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7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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