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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터널 굴착에 따른 기존 성토부 선로의 안정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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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송성민-
dc.contributor.author조재은-
dc.contributor.author정예림-
dc.contributor.author윤지석-
dc.contributor.author유한규-
dc.date.accessioned2023-09-04T05:38:46Z-
dc.date.available2023-09-04T05:38:46Z-
dc.date.issued2022-1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14738-
dc.description.abstract촤근 고속철도 선로 용량의 한계로 인한 병목현상으로 철도 노선 확폭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본 연구는 수치해석을 통해 신설터널의 굴착 위치, 직경, 지반손실률에 따른 허용침하량을 기준으로 기존성토부 선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dc.format.extent2-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대한토목학회-
dc.title신설터널 굴착에 따른 기존 성토부 선로의 안정성 평가-
dc.title.alternativeEvaluation of the Stability of Existing Embankment Track by Excavation of New Tunnel-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22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pp 31 - 32-
dc.citation.title2022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dc.citation.startPage31-
dc.citation.endPage32-
dc.type.docTypeProceeding-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병목현상-
dc.subject.keywordAuthor허용침하량-
dc.subject.keywordAuthor지반침하-
dc.subject.keywordAuthor지반손실률-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223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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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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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o, Han Kyu
ERICA 공학대학 (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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