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터널 굴착에 따른 기존 성토부 선로의 안정성 평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송성민 | - |
dc.contributor.author | 조재은 | - |
dc.contributor.author | 정예림 | - |
dc.contributor.author | 윤지석 | - |
dc.contributor.author | 유한규 | - |
dc.date.accessioned | 2023-09-04T05:38:46Z | - |
dc.date.available | 2023-09-04T05:38:46Z | - |
dc.date.issued | 2022-1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14738 | - |
dc.description.abstract | 촤근 고속철도 선로 용량의 한계로 인한 병목현상으로 철도 노선 확폭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본 연구는 수치해석을 통해 신설터널의 굴착 위치, 직경, 지반손실률에 따른 허용침하량을 기준으로 기존성토부 선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 - |
dc.format.extent | 2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대한토목학회 | - |
dc.title | 신설터널 굴착에 따른 기존 성토부 선로의 안정성 평가 | - |
dc.title.alternative | Evaluation of the Stability of Existing Embankment Track by Excavation of New Tunnel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22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pp 31 - 32 | - |
dc.citation.title | 2022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31 | - |
dc.citation.endPage | 32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병목현상 | - |
dc.subject.keywordAuthor | 허용침하량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지반침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지반손실률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223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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