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Agent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테스트 자동화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학진 | - |
dc.contributor.author | Lee, Scott Uk-Jin | - |
dc.date.accessioned | 2023-09-04T06:30:02Z | - |
dc.date.available | 2023-09-04T06:30:02Z | - |
dc.date.issued | 2021-1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15019 | - |
dc.description.abstract | 메타버스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의 3차원 세계를 의미한다. 현재 메타버스는 4차 산업혁명의 중요 트렌드로 지목되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위한 기업들의 투자 또한 나날이 확대되고 있고 메타버스 게임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아직까진 메타버스 게임의 신뢰도가 높지 않은 편으로 현재까지 나온 메타버스 게임들에 적합한 테스트 기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Unity의 ML-Agent와 강화학습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게임 장르별로 적합한 에이전트를 학습시켜 테스트를 하는 자동화하는 방안을 제안한다. | - |
dc.format.extent | 3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dc.title | ML-Agent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테스트 자동화 | - |
dc.title.alternative | Metaverse-based game test automation using ML-Agent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21년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pp 224 - 226 | - |
dc.citation.title | 2021년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224 | - |
dc.citation.endPage | 226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03566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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