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디자인의 서정(抒情)적 표현과 충동구매의 상관관계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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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응화 | - |
dc.date.accessioned | 2024-06-12T07:30:38Z | - |
dc.date.available | 2024-06-12T07:30:38Z | - |
dc.date.issued | 2006-06 | - |
dc.identifier.issn | 1598-649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19393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비자에게 심리적으로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방법이 현실에서 유효한데 패키지디자인 역시 단순한 마케팅 조사에 의한 데이터에 의존하여 시각정보화로 연결시키는 것은 태생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오래전부터 작업해왔던 1차원적인 표현방법에서 탈피해야 하고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하여 소비자의 무의식세계를 끌어내어 상품의 최후의 완성자는 소비자라는 논리로 패키지디자인은 접근해야한다. 이러한 개념적인 문제 제기를 위해서 어떠한 방법이 유효하며 실제로 적용되고 있는지를 본 연구의 배경으로 하였으며 서정성이라는 요소가 상품의 가치창조를 할 수 있는 새로운 표현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하여 소비자에게 설득력 있는 패키지디자인으로 거듭나게 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 - |
dc.title | 패키지디자인의 서정(抒情)적 표현과 충동구매의 상관관계 연구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대한민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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