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온라인에서 광고와 정보의 구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경렬-
dc.date.accessioned2025-04-01T11:01:52Z-
dc.date.available2025-04-01T11:01:52Z-
dc.date.issued2015-0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23419-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온라인에서 광고와 정보의 구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온라인 법률 전문가, 온라인광고업계, 그리고 입법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또한 광고와 정보의 구분 및 표기에 관한 구체적인 개선방안 마련하기 위하여 1,100명의 인터넷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이용자의 의견은 광고 문구의 표기 및 위치에 대해서 문구는 “광고”로 “좌측 상단”이 가장 적절하며 “글자크기”는 본문의 글자 크기 정도가 적절한 것으로 응답했다. 광고 표기는 배너 및 검색광고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인터넷 광고에 적용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결과는 급변하는 온라인광고 관련 산업 여건의 변화를 반영하고, 온라인 이용자의 복지를 향상하며, 업계의 자율적 광고와 정보의 구분을 위한 시사점과 실행방안을 제안하였다는 의의를 갖는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온라인에서 광고와 정보의 구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15년 한국광고학회 춘계정기학술대회-
dc.citation.startPage217-
dc.citation.endPage223-
dc.citation.conferencePlace대한민국-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 >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 2. Conference Paper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