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광고와 정보의 구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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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경렬 | - |
dc.date.accessioned | 2025-04-01T11:01:52Z | - |
dc.date.available | 2025-04-01T11:01:52Z | - |
dc.date.issued | 2015-0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2341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온라인에서 광고와 정보의 구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온라인 법률 전문가, 온라인광고업계, 그리고 입법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또한 광고와 정보의 구분 및 표기에 관한 구체적인 개선방안 마련하기 위하여 1,100명의 인터넷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이용자의 의견은 광고 문구의 표기 및 위치에 대해서 문구는 “광고”로 “좌측 상단”이 가장 적절하며 “글자크기”는 본문의 글자 크기 정도가 적절한 것으로 응답했다. 광고 표기는 배너 및 검색광고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인터넷 광고에 적용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결과는 급변하는 온라인광고 관련 산업 여건의 변화를 반영하고, 온라인 이용자의 복지를 향상하며, 업계의 자율적 광고와 정보의 구분을 위한 시사점과 실행방안을 제안하였다는 의의를 갖는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온라인에서 광고와 정보의 구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5년 한국광고학회 춘계정기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217 | - |
dc.citation.endPage | 223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대한민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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