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의 세계화된 상표 (Global brand)에 대한 연상, 전형적 상표, 소비의미와 가치에 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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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송유진 | - |
dc.date.accessioned | 2025-04-09T02:00:59Z | - |
dc.date.available | 2025-04-09T02:00:59Z | - |
dc.date.issued | 2008-11-2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2436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이 세계화된 상표에 대해 연상하는 이미지와 의미, 가치 등을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탐색적으로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기존의 연구 결과를 지지하는 결과와 함께 기존의 결과에 기여점도 발견되었다. 연구 1에서는 한국소비자들이 세계화된 상표에서 연상되는 이미지등을 탐색한 결과 긍정적인 연상과 부정적인 연상이 혼재되어 있는 것을 보여준다. 후속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의 연상에 따라 소비자집단의 세분화 가능성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겠다. 연구 2에서는 한국소비자에게 가장 전형적인 세계화된 상표를 탐색하였고 그 상표들의 특성을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연구 3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소비자들이 인지하는 세계적인 상표의 속성과 이익, 소비가치는 저 관여와 고 관여 제품군의 상표에서 다르게 나타남을 알 수 있었다. 이 결과는 차후 세계적인 상표의 광고와 홍보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목표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주요 속성과 이익, 가치로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 - |
dc.title | 한국소비자의 세계화된 상표 (Global brand)에 대한 연상, 전형적 상표, 소비의미와 가치에 대한 연구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08 한국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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