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아동용 학습 시스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기범 |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혜 | - |
dc.contributor.author | 박유빈 | - |
dc.contributor.author | 오현정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2T09:07:4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2T09:07:42Z | - |
dc.date.issued | 2020-0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28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아동용 게임 기반 학습 완구 개발 및 사용성 평가"를 시행함으로써 학습용 게임이 아동의 사고력 및 암기력·산수 능력·언어 습득 능력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를 밝히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는 게임 기반 학습 완구가 아동에게 있어 능동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결과를 도출하는 데 의의가 있다. | - |
dc.format.extent | 4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HCI학회 | - |
dc.title |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아동용 학습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Game-Based Learning System Utilizing Micro:bit for Children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Proceedings of HICK 2020, pp 1135 - 1138 | - |
dc.citation.title | Proceedings of HICK 2020 | - |
dc.citation.startPage | 1135 | - |
dc.citation.endPage | 1138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학습용 게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능동적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사고력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마이크로비트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402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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