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EV/HEV 콤프레샤용 자속집중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최적 설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권병일-
dc.date.accessioned2021-06-22T23:44:03Z-
dc.date.available2021-06-22T23:44:03Z-
dc.date.created2021-02-18-
dc.date.issued2014-0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3303-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EV/HEV 콤프레사용 자속 집중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최적 설계를 제안한다. 장하분배법을 통하여 초기 모델을 설계 하였고, Daikin사의 모델과 전동기 특성을 비교하였다. 제안된모델의 코깅토크 및 토크리플 저감, 효율 증가를 위하여 다목적 최적 설계를 수행하였다. 최종적으로 유한요소 해석을 통하여 초기모델, 최적모델 및 Daikin사모델의 효율, 코깅토크, 토크리플 특성을 비교하였다.-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dc.titleEV/HEV 콤프레샤용 자속집중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최적 설계-
dc.title.alternativeOptimum design of concentrated flux IPM motor for compressor of EV/HEV-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병일-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14년도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p.10 - 12-
dc.relation.isPartOf2014년도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title2014년도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startPage10-
dc.citation.endPage12-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3-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