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적 통계분석을 통한 매체별 광고비 예측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필 | - |
dc.contributor.author | 유승엽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0:44:11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0:44:11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4-09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460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지난 20여년 간의 시계열 광고비 자료를 근거로 향후 5년 간 우리나라의 연도별 총 광고비와 6대 광고매체의 광고비를 계량적 통계 분석을 통하여 예측해 보고자 하였다. 제일기획에서 발간한 광고연감 자료를 사용하여 계량적 분석을 통해 추정한 결과, 2018년 우리나라의 총 광고비는 10조 873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6대 매체별 광고비는 단순회귀법, 지수평활법, SUR회귀법 등 3가지 방법으로 예측하였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광고학계와 광고실무계에 어떤 시사점이 있는 가를 논의하였다는 점에서 연구의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계량적 통계분석을 통한 매체별 광고비 예측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prediction of Advertising Expenditur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상필 | - |
dc.identifier.doi | 10.14400/JDC.2014.12.9.11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2, no.9, pp.111 - 121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9 | - |
dc.citation.startPage | 111 | - |
dc.citation.endPage | 12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1730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indust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expenditu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quantitative mod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expenditu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매체별 광고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계량 모델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비예측 | - |
dc.identifier.url | https://www.earticle.net/Article/A231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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