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계량적 통계분석을 통한 매체별 광고비 예측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contributor.author유승엽-
dc.date.accessioned2021-06-23T00:44:11Z-
dc.date.available2021-06-23T00:44:11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4-09-
dc.identifier.issn2713-643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460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지난 20여년 간의 시계열 광고비 자료를 근거로 향후 5년 간 우리나라의 연도별 총 광고비와 6대 광고매체의 광고비를 계량적 통계 분석을 통하여 예측해 보고자 하였다. 제일기획에서 발간한 광고연감 자료를 사용하여 계량적 분석을 통해 추정한 결과, 2018년 우리나라의 총 광고비는 10조 873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6대 매체별 광고비는 단순회귀법, 지수평활법, SUR회귀법 등 3가지 방법으로 예측하였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광고학계와 광고실무계에 어떤 시사점이 있는 가를 논의하였다는 점에서 연구의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정책학회-
dc.title계량적 통계분석을 통한 매체별 광고비 예측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prediction of Advertising Expenditur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상필-
dc.identifier.doi10.14400/JDC.2014.12.9.11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융복합연구, v.12, no.9, pp.111 - 121-
dc.relation.isPartOf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title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volume12-
dc.citation.number9-
dc.citation.startPage111-
dc.citation.endPage121-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1730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industry-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expenditure-
dc.subject.keywordAuthormedia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quantitative model-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expenditure-
dc.subject.keywordAuthor광고산업-
dc.subject.keywordAuthor광고비-
dc.subject.keywordAuthor매체별 광고비-
dc.subject.keywordAuthor계량 모델-
dc.subject.keywordAuthor광고비예측-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231225-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pil photo

Han, Sang pil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