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Masstige) 옴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양진숙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1:02:34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1:02:34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4-06 | - |
dc.identifier.issn | 1598-649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4975 | - |
dc.description.abstract | 명품 제품을 갖고 싶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호하는 소비자층을 위하여 매스티지 브랜드가 생겨나게 되었고, 최근, 남성들이 자신의 외모에 신경을 쓰게되면서 소비행태가 달라져 매스티지 옴므 브랜드가 확장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매스티지 옴므 브랜드에 대한소비자의 인지도 및 구매행동을 조사, 분석하여 마케팅전략에 도움이 되게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연구되었다. 연구범위는 매스티지 옴므 브랜드로 한정하였고, 연구방법은 이론적 배경과 더불어, 매스티지 옴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빈도분석과 더불어, T-test, ANOVA를 실시하여분석, 고찰하였다. 매스티지 옴므 브랜드에 대한 정보 획득은, 20-40대는 인터넷, 잡지를 통해, 50-60대는 매장, 대중매체, 지인추천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의 기준은, 20-40대는 디자인이 가장 큰 선호도 요인이고, 가격, 인지도 순이고, 50-60대는 가격이 가장 큰 요인이고, 디자인과 신뢰도를 중요 요인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하는 의류 이미지에 대한 대부분 사람들의선호도는 모던한, 클래식한, 캐주얼한 의류 이미지를가장 선호함을 알 수 있었다. 옴므 브랜드 의류 구매 경험은 평균 84.3%로써 옴므 브랜드에서의 의류 구매 경험이 매우 높음을 알수 있다. 옴므 브랜드 구매빈도는 6개월 및 1년에 1회 이상구매하는 빈도가 가장 많았고, 3개월, 2개월 순이었다. 옴므 브랜드 제품 구매 장소는 백화점이 가장 많았고,아울렛매장, 단독매장 순이었다. 또한 옴므 브랜드 의류를 구매할 때 소비자들에게 중요하게 영향을 미치는요인은, 연령에 상관없이 디자인, 소재, 품질, 가격이 중요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옴므브랜드 마케팅전략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 |
dc.title | 매스티지(Masstige) 옴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Buying Behavior of Consumer on Masstige Homme Brand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양진숙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20, no.2, pp.275 - 287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75 | - |
dc.citation.endPage | 28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89302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estige(명품)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sstige Brand (매스티지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Homme Brand(옴므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umer(소비자) | - |
dc.subject.keywordAuthor | Buying Behavior (구매행동)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543049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