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와 중소 협력사의 중국시장 동반진출사례연구 : 단계별 저해요인과 지원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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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전상길 | - |
dc.contributor.author | 노진수 | - |
dc.contributor.author | 양진영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1:04:47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1:04:47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4-03 | - |
dc.identifier.issn | 1226-63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5054 | - |
dc.description.abstract | 한중 FTA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 하에서, 최근롯데마트는 중국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전국단위의 중소업체들 가운데서 중국시장에서성공가능성이 높은 중소업체의 상품을 중국현지의 롯데마트에서 대규모 입점하는데 성공하였다. 본 연구는 롯데마트 경영진 및 담당직원 그리고 해당 중소기업 임직원들과의심층면접을 통하여 중국시장 해외 동반진출의 과정을 국내선별 단계(①서류접수, ②심사및 선정), 무역장벽 극복 단계(③중국內 인허가, ④수출통관 절차), 현지판매 단계(⑤Test-Marketing, ⑥안정적 판로확보)의 크게 3단계, 세부적으로는 6단계로 구분하고 각단계별로 중국시장 해외 동반진출의 저해요인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내용 및 방향에 대하여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중소기업학회 | - |
dc.title | 롯데마트와 중소 협력사의 중국시장 동반진출사례연구 : 단계별 저해요인과 지원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A Case Study on the Cooperation Strategy of Lotte Mart with SMEs in Entering China Market : Special Emphasis on the Impediments and Support Policies in the Phases of Entr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전상길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중소기업연구, v.36, no.1, pp.23 - 44 | - |
dc.relation.isPartOf | 중소기업연구 | - |
dc.citation.title | 중소기업연구 | - |
dc.citation.volume | 36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3 | - |
dc.citation.endPage | 4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86522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중 FTA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통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중국시장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해외 동반진출 과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저해요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정부지원정책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tail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ina Market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ationalization Proce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tering in Partne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fficulti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Government Policies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865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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