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콘텐츠의 효과측정을 위한 농어업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 척도개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병희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필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1:22:4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1:22:42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4-01 | - |
dc.identifier.issn | 1225-055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5413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에서는 3차에 걸친 자료수집을 바탕으로 농어업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의 평가척도를 개발했다. 연구 결과, 농어업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 척도는 5가지 요인의 20개 항목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전체 변량의 64.08%를 설명했다(신뢰도 Cronbach's =.884). 적재된 항목의 특성을 고려해 각 요인은 기능 다원성, 식량 안정성, 정서 안녕감, 전통 보전성, 정착 기대감으로 명명했다. 향후 농어업 농어촌에 관한 광고홍보 콘텐츠의 효과를 측정할 때, 이 연구에서 제시하는 다원적 가치 척도가 과학적인 평가 도구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광고학회 | - |
dc.title | 광고홍보 콘텐츠의 효과측정을 위한 농어업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 척도개발 | - |
dc.title.alternative | Scale Development on Multifactorial Value of Agriculture-Fisheries and Its Village to Measure Effec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Conten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상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광고학연구, v.25, no.1, pp.127 - 151 | - |
dc.relation.isPartOf | 광고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광고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27 | - |
dc.citation.endPage | 15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845587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griculture-fisheries and its vill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ltifactorial valu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cale develop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농어업 농어촌 | - |
dc.subject.keywordAuthor | 다원적 가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척도개발 | - |
dc.identifier.url | https://www.earticle.net/Article/A210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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