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고속도로의 노변 릴레이를 이용한 차량 간 MRC-TBF 협력통신에서의 시간-평균 아웃티지와 최적 릴레이 배치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대교-
dc.contributor.author김동우-
dc.date.accessioned2021-06-23T04:22:19Z-
dc.date.available2021-06-23T04:22:19Z-
dc.date.issued2013-0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9222-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도로 환경에서 릴레이를 이용한 차량의 협력통신을 다루었다. 도로변에 설치된 릴레이를 이용하여 임의의 송신단말(송신차량)이 도로 노변에 설치된 릴레이를 여러 개를 선택해서 최대 비 결합(Maximum Ratio Combining, MRC)을 이용해서 릴레이로 전송을 하고 전달받은 신호를 수신단말(수신차량)에서 선택한 릴레이들이 빔포밍 전송(Transmit Beamforming, TBF)을 이용하여 수신차량에 전송을 하게 된다. (송신차량이 선택한 릴레이는 광통신을 이용하여 수신차량이 선택한 릴레이로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송신차량-릴레이-수신차량간 시간-평균 아웃티지 값이 릴레이 사이 간격 따라서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또, 릴레이가 선택한 릴레이의 수에 따라서 시간-평균 아웃티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었다. 본 논문에서는 릴레이 설치간격에 대한 시간-평균 아웃티지를 수치적인 결과로 보여주었다. 그리고, 최적의 릴레이 배치 간격을 결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효용 함수를 최대화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dc.format.extent2-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
dc.title고속도로의 노변 릴레이를 이용한 차량 간 MRC-TBF 협력통신에서의 시간-평균 아웃티지와 최적 릴레이 배치-
dc.title.alternativeTime-average Outage and Optimal relay placement in VRV MRC-TBF Cooperative Communication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13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pp 579 - 580-
dc.citation.title2013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dc.citation.startPage579-
dc.citation.endPage58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136144-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Dong woo photo

Kim, Dong woo
ERICA 공학대학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