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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용 연료 분사 조건의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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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기형-
dc.date.accessioned2021-06-23T04:29:01Z-
dc.date.available2021-06-23T04:29:01Z-
dc.date.issued2005-09-0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9451-
dc.description.abstract전 세계적으로 석유자원의 고갈과 환경 문제가 큰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열효율이 높고 CO2의 배출량이 적은 디젤 엔진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으나, NOx와 PM이 동시에 발생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디젤 엔진에서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할 수 있는 예혼합 압축착화 엔진이 세계적으로 많이 연구되고 있으나, 현재의 연료 분사기술로는 벽류의 증가, HC와 CO의 다량 발생 그리고 착화제어의 어려움 등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분사각을 줄여 연료의 벽면 충돌을 피해 HC를 저감하고, 그에 따른 연소실내의 혼합기 분포 및 화염발생 특성을 파악하여 HCCI 엔진의 배기가스의 저감과 연소효율 증가에 영향을 주는 최적의 분사 시기와 분사각을 제시하였다.-
dc.title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용 연료 분사 조건의 최적화-
dc.typeConference-
dc.citation.conferenceName자동차기술개발 논문집-
dc.citation.conferencePlace호텔 설악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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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2. Conference 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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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KI HYUNG
ERICA 공학대학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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