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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혼합 압축착화 엔진용 연료분사 조건의 최적화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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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기형-
dc.date.accessioned2021-06-23T05:54:47Z-
dc.date.available2021-06-23T05:54:47Z-
dc.date.issued2003-05-2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1291-
dc.description.abstractHCCI 엔진의 균일 혼합기 분포에는 연료 공급계의 영향이 가장 크므로, 본 연구에서는, 분위기 압력과 연료 거동의 상관 관계를 연구함으로써, 주관기관에서 개발중인 HCCI 엔진의 운전조건에 맞는 연료 분사 조건을 선정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분사욜 측정을 수행한 결과, 커먼레일 인젝터의 분사율은 0.3ms정동의 초기 delay 와 0.7ms의 후기 delay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실제 분사기간은 0.5ms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분무 도달거리는 분위기 압력의 1/4승에 비례하였고, 분 HCCI엔진에서는 분사시기가 BTDC60도~70도 이후이면, 벽류량은 거의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었다. 연료의 미립화 특성은 입경크기가 10~20um값을 보이고 있으며 분사시기에 따라 미립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dc.title예혼합 압축착화 엔진용 연료분사 조건의 최적화에 관한 연구-
dc.typeConference-
dc.citation.conferenceName미래형자동차기술개발 워크�-
dc.citation.conferencePlace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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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2. Conference 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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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KI HYUNG
ERICA 공학대학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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