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 기반 유사도 측정기법을 활용한 소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검색 시스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허지욱 | - |
dc.contributor.author | 홍현기 | - |
dc.contributor.author | 조준면 | - |
dc.contributor.author | 이동호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6:05:59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6:05:59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12-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1411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스마트 TV의 빠른 보급으로 TV만으로 소셜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하지만 기존의 콘텐츠 검색 기술들은 단순 키워드 매칭을 통한 검색을 수행하여 사용자의 의도와 관련 없는 콘텐츠의 혼재, 연관 콘텐츠의 누락 등으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낮다. 따라서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검색된 콘텐츠들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선호정보를 이용한 효과적인 검색 및 브라우징 기법들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의미기반 소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검색 시스템은 위키피디아를 활용한 콘텐츠간의 유사도 측정기법과 사용자 선호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dc.title | 위키피디아 기반 유사도 측정기법을 활용한 소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검색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Social Multimedia Contents Search System Exploiting Similarity Measure based on Wikipedi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동호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2년 한국정보과학회 가을 학술발표논문집(C), v. 39, no. 2, pp. 49 - 51 | - |
dc.relation.isPartOf | 2012년 한국정보과학회 가을 학술발표논문집(C) | - |
dc.citation.title | 2012년 한국정보과학회 가을 학술발표논문집(C) | - |
dc.citation.volume | 39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49 | - |
dc.citation.endPage | 51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04828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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