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의 노변 릴레이를 이용한 차량 간 MRC-TBF 협력통신에서 릴레이 간격에 따른 시간-평균 아웃티지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정대교 | - |
dc.contributor.author | 김동우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7:18:29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7:18:29Z | - |
dc.date.issued | 2012-0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265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고속도로 환경에서 릴레이를 이용해서 차량의 협력통신을 다루었다. 도로변에 설치된 릴레이를 이용하여 임의의 원시차량 단말이 도로 노변에 설치된 릴레이를 여러 개를 선택해서 최대 비결합(Maximum Ratio Combining, MRC)을 이용해서 릴레이로 전송을 하고 전달받은 신호를 목적차량 단말에서 선택한 릴레이들이 빔포밍 전송(Transmit Beamforming, TBF)을 이용하여 목적차량 단말에게 전송을 하게 된다. (원시차량 단말이 선택한 릴레이는 광통신을 이용하여 목적차량 단말이 선택한 릴레이로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이때 이 시스템의 시간-평균 아웃티지 값을 구해서 이 값이 릴레이 사이간격 따라서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또, 릴레이가 선택한 릴레이의 수에 따라서 시간-평균 아웃티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었다. | - |
dc.language | 영어 | - |
dc.language.iso | ENG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고속도로의 노변 릴레이를 이용한 차량 간 MRC-TBF 협력통신에서 릴레이 간격에 따른 시간-평균 아웃티지 | - |
dc.title.alternative | Time-average Outage in VRV MRC-TBF Cooperative Communication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 발표논문집, pp 1212 - 1213 | - |
dc.citation.title |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 발표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1212 | - |
dc.citation.endPage | 121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695811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