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주문량 조건을 고려한 발주정책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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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성일 | - |
dc.contributor.author | 김종수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7:40:2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7:40:22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12-0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301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다수 품목의 제품을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구매자가 정해진 주기마다 공급자에게 제품을 발주하는 유통시스템을 분석한다. 이 유통시스템에서 구매자가 공급자에게 주문하는 경우의 주문 크기는 각 품목마다 미리 정해진 최소주문량 이상을 주문하여야 한다. 따라서 구매자는 품목마다 매 기간 최종소비자 수요의 예측치와 재고수준을 고려하여 최소주문량 이상의 주문을 하거나 아니면 주문을 하지 않고 다음 주문시점까지 기다리게 된다. 따라서 구매자는 매 기간 말에 기대비용을 최소화하는 각 품목의 적정발주수준을 결정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통합발주량 결정문제를 정수최적화 수리모형으로 만들고 그 해를 효율적으로 구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경영과학회 | - |
dc.title | 최소주문량 조건을 고려한 발주정책 | - |
dc.title.alternative | A Replenishment Policy for a Product with Minimum Order Size Requiremen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종수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v. , no. , pp.556 - 56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556 | - |
dc.citation.endPage | 566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ger Program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inimum order size | - |
dc.subject.keywordAuthor | Non-stationary dem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Joint replenishment problem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1704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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