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복점 시장에서의 배타적 판매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고동희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8:29:08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8:29:08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2-09 | - |
dc.identifier.issn | 1226-263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4387 | - |
dc.description.abstract | 제조업체는 수직적으로 유통업체는 수평적으로 차별화되어 있는 시장에서 배타적 판매의 효과에 대하여 분석한다. 경쟁 제조업체가 한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경우, 두 유통업체에 공급하게 되면, 해당 제조업체는 납품가격 및 해당 제품을 선호하는 유형에서의 판매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두 유통업체에 공급하기를 원한다. 유통업체도 두 제품을 판매함으로서 가격차별화가 가능하며, 기존 제품의 판매마진 및 해당 제품을 선호하는 유형에서의 판매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두 제품을 판매하기를 원한다. 경쟁 제조업체가 두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경우, 두 유통업체에 공급하게 되면, 해당 제품을 선호하는 유형에서의 납품량은 증가하지만 납품가격이 인하되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두 유통업체에게 공급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두 제조업체가 배타적 판매 여부를 동시에 결정하는 게임에서 한 제조업체는 한 유통업체에, 다른 제조업체는 두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두 개의 내쉬 균형이 존재한다. 두 개의 균형 중에서 두 유통업체에 공급할 때 더 많은 이윤을 얻으며, 두 제조업체 모두 두 유통업체에 공급했을 때 가장 낮은 이윤을 얻는다는 점에서 치킨게임과 유사하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산업조직학회 | - |
dc.title | 차별화된 복점 시장에서의 배타적 판매 | - |
dc.title.alternative | Exclusive Territory in a Successive Differentiated Duopol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고동희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산업조직연구, v.20, no.3, pp.45 - 74 | - |
dc.relation.isPartOf | 산업조직연구 | - |
dc.citation.title | 산업조직연구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45 | - |
dc.citation.endPage | 7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2182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exclusive territor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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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 | 배타적 판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기선택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직차별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평차별화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114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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