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라보를 응용한 골판지 게임 컨트롤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기범-
dc.contributor.author박상민-
dc.contributor.author안호준-
dc.contributor.author조경빈-
dc.contributor.author서하영-
dc.contributor.author박진우-
dc.contributor.author한상선-
dc.date.accessioned2021-06-22T10:25:49Z-
dc.date.available2021-06-22T10:25:49Z-
dc.date.issued2019-0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530-
dc.description.abstract본 작품은 ‘Nintendo’ 사의 제품인 ‘Nintendo Labo’를 응용하여 만든 Creative Art 데모이다. 사용자들은 미리 인쇄된 골판지를 잘라 컨트롤러를 조립하여 제공되는 게임과 기존 컨트롤러에 비해 더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본 작품은 ‘1-2-Switch’의 한계점을 보완하여 사용자들이 해당 게임을 플레이할 때, 조금 더 실제 모형에 가까운 컨트롤러를 이용함으로써 더욱 생생한 게임 경험을 얻도록 하고자 한다. 단지 주어진 게임 컨트롤러만으로 게임을 하는 것을 넘어서, 사용자들이 직접 컨트롤러를 제작함으로써 역동적으로 게임을 즐긴다는 생각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dc.format.extent2-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HCI학회-
dc.title라보를 응용한 골판지 게임 컨트롤러-
dc.title.alternativeCardboard Game Controller for Nintendo Lab™-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HCIK 2019 학술대회, pp 1328 - 1329-
dc.citation.titleHCIK 2019 학술대회-
dc.citation.startPage1328-
dc.citation.endPage1329-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라보(Labo)-
dc.subject.keywordAuthor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dc.subject.keywordAuthor게임 컨트롤러-
dc.subject.keywordAuthor게임 경험-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8008338-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 >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Kibum photo

Kim, Kibum
ERICA 소프트웨어융합대학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