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확산을 위한 정책적 함의: 스마트워크 근로자와 직장근무 근로자의 조직유효성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주시각 | - |
dc.contributor.author | 손영곤 | - |
dc.contributor.author | 전상길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9:06:05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9:06:05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2-05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5732 | - |
dc.description.abstract | 직장이 아닌 곳에서 근무하는 스마트워크는 조직과 조직 구성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근무 방식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다. 본 연구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직장근무자와 스마트워크 근무자간의 서비스풍토, 직무만족, 조직몰입, 서비스수행능력 등 조직 관련 주요 변수에 대한 인식 차이를 조사하였다. 분석 결과, 스마트워크 근무자들이 직장근무자들에 비해 서비스풍토에 대한 인식이나 직무만족이나 조직몰입, 서비스수행능력 등 모든 측면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스마트워크의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과 정책 방안을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스마트워크 확산을 위한 정책적 함의: 스마트워크 근로자와 직장근무 근로자의 조직유효성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Policy Implications for the Smart Work Diffusion: Focusing on the Perceptual Differences on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between Smart Workers and Office Worker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전상길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0, no.4, pp.11 - 22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1 | - |
dc.citation.endPage | 2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6665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mart work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ll cent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organizational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job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organizational commit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마트워크 | - |
dc.subject.keywordAuthor | 콜센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커뮤니케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무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몰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품질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666650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