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소비자 애국심, 국가 이미지, 기업이미지가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도 대상 한국기업의 광고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오정한-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date.accessioned2021-06-23T09:07:46Z-
dc.date.available2021-06-23T09:07:46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2-01-
dc.identifier.issn1738-247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583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인도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국제광고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363명의 인도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인도 소비자의 애국심이 한국기업의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은 인지적 태도, 감성적 태도, 행위적 태도 등 세 가지 태도 면에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인도 소비자들이 가진 한국에 대한 국가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는 국제광고 효과에 인지적 태도, 감성적 태도, 행위적 태도 등 세 가지 차원의 태도에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애국심, 국가 이미지, 그리고 기업 이미지가 한국기업의 국제광고 효과에 미치는 시사점과 향후 연구 방안을 제안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홍보학회-
dc.title소비자 애국심, 국가 이미지, 기업이미지가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도 대상 한국기업의 광고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Consumer Ethnocentrism, Country Image and Corporate Image on Korean Company’s Advertising - Focused on Indian Consumer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상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광고홍보학보, v.14, no.1, pp.70 - 96-
dc.relation.isPartOf한국광고홍보학보-
dc.citation.title한국광고홍보학보-
dc.citation.volume14-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70-
dc.citation.endPage96-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63164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India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effects-
dc.subject.keywordAuthornation image-
dc.subject.keywordAuthor국제광고-
dc.subject.keywordAuthor인도시장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광고효과-
dc.subject.keywordAuthor국가 이미지-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499773-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pil photo

Han, Sang pil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