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창의성이 소비자의 신념편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숙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필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9:42:40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9:42:40Z | - |
dc.date.issued | 2012-01 | - |
dc.identifier.issn | 1738-247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614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창의성이 높은 광고와 창의성이 낮은 광고, 창의성이 높은 광고와 창의성이 낮은 광고가 소비자의 신념편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러한 실험에 적합한 사회이미지 제품을 선택하여 창의성이 높은 광고와 낮은 텔레비전 광고를 사전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창의성이 높은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신념편향이 창의성이 낮은 광고보다 높게 나타났고 ‘우노 헤어젤을 사용한다면 패션리더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추론 역시 창의성이 낮은 광고보다 창의성이 높은 광고에서 높게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 - |
dc.description.abstract | This paper explored the comparative effectiveness between high creative advertising and low creative advertising. The result showed that high creative advertising showed more positive belief bias and inference than low creative advertising. Based on the findings, we discussed theoretical and practical issues in advertising creativity. | - |
dc.format.extent | 31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광고홍보학회 | - |
dc.title | 광고의 창의성이 소비자의 신념편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Advertising Creativity on Consumer's Belief Bia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광고홍보학보, v.14, no.1, pp 5 - 35 | - |
dc.citation.title | 한국광고홍보학보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endPage | 35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3164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의 창의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념편향 | - |
dc.subject.keywordAuthor | 휴리스틱 시스템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기애 성향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제품추론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 타당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creativ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belief bias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huristic sys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tendency toward narcissistic person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product infer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advertising feasi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advertising effect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49977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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