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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적 평형에 기초한 단상 LSPM 전동기의 정동특성과 기동특성을 고려한 실용적인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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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권병일-
dc.date.accessioned2021-06-23T10:40:24Z-
dc.date.available2021-06-23T10:40:24Z-
dc.date.created2021-02-18-
dc.date.issued2011-0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7313-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평형운전조건 및 고정자 동손 최소화조건이 적용된 단상 LSPM 전동기를 기본모델로 하며 이를 기초로 기동특성 및 정동특성을 고려한 최적설계 방법을 제안한다. 기동특성 및 정동특성을 고려한 설계 변수로는 회전자 도체의 형상과 엔드링의 축방향 길이를 선정 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평형운전조건과 고정자 동손최소화 조건을 만족하는 동시에 기동특성 및 정동특성을 고려한 최적모델을 설계하였다. 또한 최적설계 과정을 통하여 얻은 특성들을 유한요소해석을 통해 비교 및 분석하였으며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실용적인 최적설계 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한다.-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dc.title자기적 평형에 기초한 단상 LSPM 전동기의 정동특성과 기동특성을 고려한 실용적인 설계방법-
dc.title.alternativeA Practical Design Methodology Considering Maximum and Starting Characteristics of a Single-phase Line Start PM Motor Based on Magnetic Balanc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병일-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11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v. , no. , pp.840 - 841-
dc.relation.isPartOf2011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title2011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startPage840-
dc.citation.endPage841-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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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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