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의 허구적 리얼리티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소연 | - |
dc.contributor.author | 고은영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1:02:15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1:02:15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11-0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8088 | - |
dc.description.abstract | 영화와 애니메이션에서 3D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실사화하여 재현함에 따라 리얼리티는 작품의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애니메이션의 허구적 리얼리티를 거리두기, 전형호h 현실개연성, 사실성, 정확성 등의 요소를 중심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제임스 카 메론 감독의 분석에 적용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애니메이션학회 | - |
dc.title | 3D 애니메이션의 허구적 리얼리티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on Fictional Reality in 3D Computer Anim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고은영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v. , no. , pp.25 - 2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 - |
dc.citation.startPage | 25 | - |
dc.citation.endPage | 26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3D애니메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허구적 리얼리티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763342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