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선정-
dc.contributor.author조병량-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date.accessioned2021-06-23T11:40:30Z-
dc.date.available2021-06-23T11:40:30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1-06-
dc.identifier.issn1975-905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890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연구결과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은 혜택, 팀 특성, 후원기업, 팀 구성원, 팬 동일시로 나타났고,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프로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은 구매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국내를 대표하는 프로리그의 프로 스포츠팀을 대상으로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을 제시하였다는 점과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통하여 구단을 관리하고 후원하는 데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는 점이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OOH광고학회-
dc.title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professional sports team brand association components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상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OOH광고학연구, v.8, no.2, pp.105 - 128-
dc.relation.isPartOfOOH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OOH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8-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05-
dc.citation.endPage12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57091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프로 스포츠팀-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dc.subject.keywordAuthor스폰서십-
dc.subject.keywordAuthorProfessional Sport Team-
dc.subject.keywordAuthorBrand-
dc.subject.keywordAuthorSponsorship-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665549-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pil photo

Han, Sang pil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