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선정 | - |
dc.contributor.author | 조병량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필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1:40:30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1:40:30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1-06 | - |
dc.identifier.issn | 1975-905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890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연구결과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은 혜택, 팀 특성, 후원기업, 팀 구성원, 팬 동일시로 나타났고,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프로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은 구매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국내를 대표하는 프로리그의 프로 스포츠팀을 대상으로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을 제시하였다는 점과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통하여 구단을 관리하고 후원하는 데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는 점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OOH광고학회 | - |
dc.title |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professional sports team brand association components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상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OOH광고학연구, v.8, no.2, pp.105 - 128 | - |
dc.relation.isPartOf | OOH광고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OOH광고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05 | - |
dc.citation.endPage | 128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7091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프로 스포츠팀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폰서십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fessional Sport Team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onsorship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665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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