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이템 현금거래의 가치사슬 변화와 동향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한창희 |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민 | - |
dc.contributor.author | 박채희 | - |
dc.contributor.author | 홍유진 | - |
dc.contributor.author | 김민관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1:42:04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1:42:04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1-04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898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사용자간 게임 아이템 현금거래의 개념과 현금거래의 거래방식, 가치사슬, 이해관계자 그리고 발생 가능한 이슈에 대해 분석하였다. 게임아이템 현금거래는 게임 자체의 비즈니스 모델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사행성 및 작업장 등 민감한 사회적 특성을 보이고 있다. 게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서 게임 아이템 현금거래의 거래방식과 가치사슬도 변화하고 있으며 기존의 거래방식 및 가시사슬과 다른 현재의 게임아이템의 새로운 개념에 대해 새롭게 분석하였다. 또한 게임아이템 현금거래와 관련하여 계정거래, 캐릭터 선물하기 서비스, 캐릭터 육성하기 서비스, 자금세탁, 아이템 자동 등록기 등의 대한 다양한 이슈를 분석하였다. 이 같은 분석 결과는 게임아이템 현금거래 관련 정책 및 각 이해관계자들의 전략 수립 등에 중요한 현황자료가 될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title | 게임아이템 현금거래의 가치사슬 변화와 동향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Change of Value Chain and Current Issues in Game Items Real Money Trad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창희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1, no.2, pp.45 - 5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45 | - |
dc.citation.endPage | 5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4539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al Time Money Trade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I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Value Chain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line game industr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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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54539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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