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철손을 고려한 단상 LSPM 전동기의 평형운전설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권병일-
dc.date.accessioned2021-06-23T12:40:19Z-
dc.date.available2021-06-23T12:40:19Z-
dc.date.created2021-02-18-
dc.date.issued2010-1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948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단상 Line Start Permanent Magnet(LSPM) 전동기의 정상상태 운전 시 불평형 자계에 의한 문제점들을 제거하기 위해 평형운전조건을 도출하였다. 대칭자계법기반의 등가회로를 이용하여 정격 운전점에서의 평형운전과 고정자 동손 최소화를 위한 조건을 찾았으며, 두 조건을 적용한 모델을 실제 설계하였다. 또한 철손을 고려한 시간차분 유한요소해석을 수행하였으며 효율, 토크맥동, 그리고 회전자의 ohmic 손실 등의 개선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제안한 설계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dc.title철손을 고려한 단상 LSPM 전동기의 평형운전설계-
dc.title.alternativeBalanced Operation Design of a Single-phase Line Start PM Motor Considering Core los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병일-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10년도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v. , no. , pp.119 - 121-
dc.relation.isPartOf2010년도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title2010년도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startPage119-
dc.citation.endPage121-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3-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