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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영화제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만족도 및 행동 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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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조원-
dc.contributor.author송요셉-
dc.date.accessioned2021-06-23T15:37:46Z-
dc.date.available2021-06-23T15:37:46Z-
dc.date.issued2009-06-
dc.identifier.issn1598-671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162-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는 국내에서 개최된 국제 영화제들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 품질 척도를 개발하였으며 서비스 품질에 대한 방문객의 인식이 만족도, 행동 의도와 맺는 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2008년 국내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영화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서울국제충무로영화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방문객 189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요인분석을 통해 6개의 서비스 품질 요인을 추출하였다. 구조분석을 통해서는 이 서비스 품질 요인들 모두가 만족도와 행동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 연구는 만족도 및 선행요인과 후속요인 사이의 관계를 국제 영화제의 차별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척도와 함께 검증하였으며, 다양한 영화제에 대한 조사를 통해 연구 결과의 일반화 가능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dc.description.abstractThe present study attempted to identify the relationship among evaluation of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th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context. A sample survey of 1,897 visitors of eight major international festivals held in Korea (International Women’s Film Festival in Seoul, Jeon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P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Seoul International Youth Film Festival, Seoul International Film Festival, Jecheon International Music & Film Festival, Chungmur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in Seoul,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was administered throughout the year in 2008. The principal component factor analysis identified five factors of service quality. The structure analysis confirmed that all the five service quality factors positively affected the satisfaction as well as the behavioral intentions. The study revealed the constructs of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th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context.-
dc.format.extent27-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문화경제학회-
dc.title국제 영화제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만족도 및 행동 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Factors of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문화경제연구, v.12, no.1, pp 47 - 73-
dc.citation.title문화경제연구-
dc.citation.volume12-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47-
dc.citation.endPage73-
dc.identifier.kciidART00144811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dc.subject.keywordAuthor국제 영화제-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행동 의도-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Behavioral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 품질-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 Film Festival-
dc.identifier.urlhttps://scholar.kyobobook.co.kr/article/detail/4010026319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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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Jo won
ERICA 커뮤니케이션&컬처대학 (ERICA 미디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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