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온라인(PC) 및 모바일 스크린 유형 간 동영상 광고의 트래픽 효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임프레션, 시청, 클릭, CPVC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경렬-
dc.date.accessioned2021-06-22T10:43:09Z-
dc.date.available2021-06-22T10:43:09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9-05-
dc.identifier.issn1598-449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4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스크린 유형(온라인(PC) vs.모바일)에 따라서 광고예산이 트래픽 효과(임프레션, 시청, 클릭)와 비용 효율성(CPVC)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는 온라인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의 트래픽 효과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최근 1년간 온라인(PC) 및 모바일에서 실제 집행되었던 571개의 온라인(PC)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캠페인 사례들로부터 임프레션(impression), 시청(view), 클릭(click), CPVC(cost per view and click) 자료를 수집하여 중다회귀분석에 투입하였다. 연구 결과 광고예산이 임프레션, 시청, 클릭에 대해서 광고예산 및 스크린 유형의 상호작용 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광고예산이 임프레션과 시청에 미치는 영향은 온라인(PC) 보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에서 더 높게 나타난 반면 광고예산이 클릭에 미치는 영향은 모바일 동영상 광고에서 보다 온라인(PC) 동영상 광고에서 더 크게 나타났다. 이는 임프레션과 시청의 확보를 광고캠페인의 일차적인 목표로 설정할 경우 온라인(PC) 동영상광고보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나타낸 반면 동영상 광고에 대한 클릭을 광고캠페인의 목표로 설정할 경우 모바일 동영상 광고보다 온라인(PC)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본 연구는 동영상 광고캠페인의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어떠한 스크린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에 대한 실증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채널 전략의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dc.title온라인(PC) 및 모바일 스크린 유형 간 동영상 광고의 트래픽 효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임프레션, 시청, 클릭, CPVC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Differences of the Traffic Effects of Video Advertising between Online(PC) and Mobile Screens: With Emphasis on Impression, View, Click, CPVC-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경렬-
dc.identifier.doi10.23875/kca.27.2.8-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커뮤니케이션학 연구, v.27, no.2, pp.189 - 209-
dc.relation.isPartOf커뮤니케이션학 연구-
dc.citation.title커뮤니케이션학 연구-
dc.citation.volume27-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89-
dc.citation.endPage20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46706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Online Video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Mobile Video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Traffic Effect-
dc.subject.keywordAuthorImpression-
dc.subject.keywordAuthorView-
dc.subject.keywordAuthorClick-
dc.subject.keywordAuthorCPVC-
dc.subject.keywordAuthor온라인 동영상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모바일 동영상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트래픽 효과-
dc.subject.keywordAuthor임프레션-
dc.subject.keywordAuthor시청-
dc.subject.keywordAuthor클릭-
dc.subject.keywordAuthorCPVC-
dc.identifier.urlhttps://kiss.kstudy.com/Detail/Ar?key=3679833-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 >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KYUNG YUL photo

LEE, KYUNG YUL
COLLEGE OF COMPUTING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