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PC) 및 모바일 스크린 유형 간 동영상 광고의 트래픽 효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임프레션, 시청, 클릭, CPVC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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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경렬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2T10:43:09Z | - |
dc.date.available | 2021-06-22T10:43:09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9-05 | - |
dc.identifier.issn | 1598-449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4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스크린 유형(온라인(PC) vs.모바일)에 따라서 광고예산이 트래픽 효과(임프레션, 시청, 클릭)와 비용 효율성(CPVC)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는 온라인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의 트래픽 효과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최근 1년간 온라인(PC) 및 모바일에서 실제 집행되었던 571개의 온라인(PC)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캠페인 사례들로부터 임프레션(impression), 시청(view), 클릭(click), CPVC(cost per view and click) 자료를 수집하여 중다회귀분석에 투입하였다. 연구 결과 광고예산이 임프레션, 시청, 클릭에 대해서 광고예산 및 스크린 유형의 상호작용 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광고예산이 임프레션과 시청에 미치는 영향은 온라인(PC) 보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에서 더 높게 나타난 반면 광고예산이 클릭에 미치는 영향은 모바일 동영상 광고에서 보다 온라인(PC) 동영상 광고에서 더 크게 나타났다. 이는 임프레션과 시청의 확보를 광고캠페인의 일차적인 목표로 설정할 경우 온라인(PC) 동영상광고보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나타낸 반면 동영상 광고에 대한 클릭을 광고캠페인의 목표로 설정할 경우 모바일 동영상 광고보다 온라인(PC)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본 연구는 동영상 광고캠페인의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어떠한 스크린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에 대한 실증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채널 전략의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 - |
dc.title | 온라인(PC) 및 모바일 스크린 유형 간 동영상 광고의 트래픽 효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임프레션, 시청, 클릭, CPVC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Differences of the Traffic Effects of Video Advertising between Online(PC) and Mobile Screens: With Emphasis on Impression, View, Click, CPVC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경렬 | - |
dc.identifier.doi | 10.23875/kca.27.2.8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v.27, no.2, pp.189 - 209 | - |
dc.relation.isPartOf |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 |
dc.citation.title |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 |
dc.citation.volume | 27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89 | - |
dc.citation.endPage | 209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6706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line Video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Video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Traffic Effect | - |
dc.subject.keywordAuthor | Impres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ew | - |
dc.subject.keywordAuthor | Click | - |
dc.subject.keywordAuthor | CPV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 동영상 광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바일 동영상 광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트래픽 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임프레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청 | - |
dc.subject.keywordAuthor | 클릭 | - |
dc.subject.keywordAuthor | CPVC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Detail/Ar?key=3679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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