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이동전화 가입전환에 대한 실증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진규 | - |
dc.contributor.author | 변희섭 | - |
dc.contributor.author | 윤충한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6:41:59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6:41:59Z | - |
dc.date.issued | 2008-12 | - |
dc.identifier.issn | 1738109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92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20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동전화 가입전환 결정요인을 분석하였다. 실증분석결과, 가입기간은 가입전환의사에 음(-)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단말기사용기간과 업체변경횟수는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단말기 보조금은 20대의 이동전화 가입전환의사에 영향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가입자에 비해 가입기간이 짧아 단말기 보조금이 낮은 20대는 기업의 마케팅전략에 더 큰 유인을 느끼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 - |
dc.format.extent | 23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디지털경제연구소 | - |
dc.title | 20대의 이동전화 가입전환에 대한 실증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 Empirical Analysis of Mobile Telephony Churning in the Case of College Student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경제연구, v.13, pp 1 - 23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경제연구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환비용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입전환 | - |
dc.subject.keywordAuthor | 단말기 보조금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이동전화 | - |
dc.identifier.url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281576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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