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단지를 위한 인터액티브 u-서비스 모델 개발 방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광호 | - |
dc.contributor.author | 김윤형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7:02:18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7:02:18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08-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2015 | - |
dc.description.abstract | 유비쿼터스 기술이 본격화됨에 따라 민간주도적 u-서비스 개발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복합단지 공간에서 활동하는 모든 참여자들을 위한 인터액티브(Interactive) u-서비스 모델 개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웹2.0 트렌드는 단지 내 서비스 제공자의 일방적인 정보 또는 컨텐츠 푸쉬(Push)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참여에 의한 정보 창출과 공유를 전제로 하고 있다. 여기서 사용자 주도적 u-서비스는 다른 사용자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창출하는데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이와 같은 인터액티브 u-복합단지에서는 정보 제공자가 사용자가 되고 정보 사용자가 정보 제공자가 되어 네트웍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정보밀집형 공간이 될 것이다. 또한, 복합단지라는 제한된 장소적 특성을 고려해 볼 때 인터액티브 u-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 또는 컨텐츠의 공유 및 활용의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 것이 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경영정보학회 | - |
dc.title | 복합단지를 위한 인터액티브 u-서비스 모델 개발 방법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광호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08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v. , no. , pp.357 - 362 | - |
dc.relation.isPartOf | 2008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title | 2008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357 | - |
dc.citation.endPage | 362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복합단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터액티브 u-서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u-City | - |
dc.identifier.url | https://www.earticle.net/Article/A97965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