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al 제2종 퍼지 Possibilistic C-Means 알고리즘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민지희 |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훈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7:02:4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7:02:42Z | - |
dc.date.issued | 2008-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2049 | - |
dc.description.abstract | Fuzzy C-Means(FCM)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제안되었던 PCM은 잡음에는 강하지만 초기 파라미터 값에 민감하고, 상대적으로 가까이에 위치한 prototype들을 형성하는 패턴들의 경우에는 최종 prototype의 위치가 겹치는 (동일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PCM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방법이 제안되었지만, 본 논문에서는 PCM 알고리즘에 Interval Type 2 Fuzzy 접근 방법을 적용하여 PCM 알고리즘의 파라미터에 존재하는 Uncertainty를 제어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 - |
dc.format.extent | 4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지능시스템학회 | - |
dc.title | Interval 제2종 퍼지 Possibilistic C-Means 알고리즘 | - |
dc.title.alternative | An Interval Type 2 Fuzzy Possibilistic C-Means Algorithm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지능시스템 학회 2008년도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v.18, no.2, pp 3 - 6 | - |
dc.citation.title | 한국지능시스템 학회 2008년도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18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3 | - |
dc.citation.endPage | 6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PCMLType 2 Fuzzy Se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val Type 2 Fuzzy Se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zzy Clustering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08629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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