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의 평가를 위한 탐색적 요인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병희-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date.accessioned2021-06-23T18:42:58Z-
dc.date.available2021-06-23T18:42:58Z-
dc.date.created2021-02-18-
dc.date.issued2007-12-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317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인쇄 광고물의 평가척도를 텔레비전 광고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광고주와 광고회사 임직원 및 일반 소비자 536명을 대상으 로 텔레비전 광고 창의성 평가의 구성요인에 대한 전반적 인식을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은, 오락성, 명료성, 정교성, 적합성, 조화성, 독창성, 상관성, 해 결성이라는 8가지 차원의 39개 항목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8765). 이 는 전체 변량의 62.23%를 설명하였다. 각 요인별 신뢰도 역시 7561~9053으로 비교적 신뢰할만한 수준이었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연구에서는 실제 광고물을 제 시한 상태에서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 평가의 구성요인을 분석하고 신뢰도와 타당도를 검증할 것을 제안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의 평가를 위한 탐색적 요인 분석-
dc.title.alternativeThe Exploratory Factor Analysis for Assessing Television Commercials' Creativity-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상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18, no.5, pp.257 - 272-
dc.relation.isPartOf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57-
dc.citation.endPage272-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텔레비젼 광고의 창의성-
dc.subject.keywordAuthor창의성 평가준거-
dc.subject.keywordAuthor척도개발-
dc.subject.keywordAuthorTelevision commercials&apos-
dc.subject.keywordAuthorcreativity-
dc.subject.keywordAuthorevaluative criteria for creativity-
dc.subject.keywordAuthorscale development-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73879-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pil photo

Han, Sang pil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